Daily

서대문청소년센터 키즈스쿨 '뉴튼' [2024 겨울방학 수영 특강(feat. 수영 준비물)]

쪼꼬열매 2025. 2. 6. 04:47
반응형

 

기나긴 겨울 방학을 어찌 보내나 고민 중이었는데, 벌써 반 이상 지나갔네요. 12월에 급 수영 레슨이 생각나서 서대문 청소년 센터와, 서대문 문화체육회관 방학 특강을 알아보았었는데요. 어린이 소그룹 수영 시간대가 괜찮은 곳으로 등록해서 1달 다닌 후기 포스팅입니다.

  •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32길 129 (연희동)
서대문청소년센터

주변 학교들은 1월에 개학을 하는지, 방학 특강이 딱 4주간 진행되더라고요. (*12월 30일 개강해서 1월 25일에 끝나는 일정)

주차장 이용 안내

서대문 청소년 센터 주차 공간이 넓진 않아서, 맘 편히 뚜벅이로 걸어 다녔어요. 날이 춥고 언덕이 심한데도 씩씩하게 잘 걸어 다니는 아이를 보니 많이 컸다 싶었어요.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는 날들이 있어, 추운 아침에 수영을 가는 것보다 오후반으로 끊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관망대 가는길

아이들이 수영하는 모습은 관망대에서 지켜볼 수 있는데요, 관망대는 청소년센터 입구 우측에 마련되어 있어요.

관망대 입구

다행히 관망대에는 난로가 준비되어 있어 춥지는 않았어요. 늘 아이의 겉옷을 들고 관망대로 왔기 때문에 패딩을 이불처럼 덮고, 앉아서 수영하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수영장 모습

수업 시간은 사진 촬영이 불가능해서, 수업이 시작하기 전에 아이들이 빠져나갔을 때 한 장 찍어보았어요.
소그룹 수영은 가장 안쪽 레인에서 진행되었는데, 인원이 최대 6명이에요. 선생님 한 분이 학생 한 명 한 명 돌아가며 봐주시는데, 아이들을 예뻐해 주셔서 금방 적응을 잘하는 모습이더라고요.

첫날은 발차기와 호흡 연습을 하고, 중반부터 호흡 없이 고개 든 채로 킥판만 잡고 발차기하며 한 바퀴씩 도는 연습을 시작했어요. 저희 아이는 겁이 많고 운동 신경이 부족한 편이라, 호흡하며 하는 발차기까지는 못하고 11번의 수업(주 3회)이 끝났습니다.


준비물은 수모, 수경, 수영복, 수건, 샤워도구예요. 어린이 수영장이 아니다 보니 아이 스스로 옷을 갈아입고 씻고 나와야 합니다.

수영가방 싸기

준비물은 대부분 쿠팡으로 구입했어요. (아직 와우 회원...^^)

수영가방

수영가방은 아레나 손가방을 샀는데, 생각보다 조금 작긴 해요. 최대한 컴팩트하게 짐을 넣어야 하더라고요.

수영복,수경,모자

모자가 달린 래시가드는 착용하면 안 되지만, 상의 긴팔은 허용해 주시더라고요. 이건 아쿠아티카 제품인데요, 처음 받았을 때는 천이 조금 얇다 싶었는데 어차피 아이는 쑥쑥 자라기 때문에 가성비 좋게 입히기 괜찮았어요.

올인원 워시와 로션

클렌징폼도 따로 구입했었는데, 가방에 다 안 들어가서 결국엔 올인원워시만 하나 넣어줬어요.
(*이 올인원워시의 Boby 오타가 너무 신경 쓰이지만, 잘 쓰긴 했어요.....)
페이스 로션은 제가 따로 들고 가서 아이가 탈의실에서 나오면 발라주었습니다.

집에서도 스스로 씻긴 하지만, 수영장에서 혼자 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더라고요. 중간에 아플까 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아프지 않고 수업을 다 받은 것도 기특하고. 올 해도 건강하게 운동하며 지낼 수 있기를!🙏

728x90
반응형